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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F] 메이크잇 'ETF 트렌드 2020 vol.1', ...
2020년 대한민국은 매일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실로 뉴노멀 금융 시대가 도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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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다가오는 2020년 금융 위기...
'2020-2022 앞으로 3년, 투자의 미래' 출간 기념 강연회 성황 ​ 글로벌 환율전쟁, 디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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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토큰포스트-메이크잇, 블록...
콘텐츠 제휴 및 온라인 금융 미디어 서비스 공동개발 추진 ​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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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 4인이 지금의 불안한 시대를 헤쳐 나가기 위한 책을 펴냈다.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애널리스트 홍춘욱, 5년 연속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된 김영익, 베스트 애널리스트상 최다 수상 기록 보유자 김한진, 개인 투자자들의 절대 지지를 받는 염승환이 공동 저서 '투자의 신세계'를 출간했다. 홍춘욱 저자는 '주식 시장의 역사'를 통해 100여 년에 걸친 주식 시장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실패하지 않는 투자의 길을 알려준다. 김영익 저자는 세계 경제의 성장 축이 미국에서 아시아로 어떻게 이동하고 있는지 '글로벌 경제와 부의 대전환' 주제로 과정과 분석하고 대책을 제시한다. 김한진 박사는 '투자의 원칙'을 통해 개인 주식 투자자가 꾸준히 지속할 수 있고 실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투자의 방법을 소개한다. 염승환 저자는 '다가올 미래에 투자하라'란 주제로 팬데믹 이후 미래 세계를 예상하고 어디에 어떻게 투자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투자의 신세계는 우리가 왜 주식 시장의 역사를 알아야 하는지, 경제 위기는 언제 어떻게 올 것인지, 앞으로의 주식 시장은 어떤 업종이 유리할지, 현명한 투자를 위해 필요한 마인드, 생활 태도는 무엇인지를 자세히 알려줌으로써 투자의 신세계로 갈 수 있게끔 인도한다.   출처 : https://www.etnews.com/20210824000223
2021-09-06
BY 정치연 기자
  개인 투자자에게 투자정보를 전하는 유튜브 채널 E트렌드와 대신증권은 올 하반기 주식시장에 대한 전망을 기획해 영상 콘텐츠로 연재한다.     금융미디어 큐레이션 그룹 ㈜메이크잇(대표 박수인)은 E트렌드 유튜브 채널에서 ‘2021 하반기 주도주 총정리 TOP 12’을 기획, 대신증권과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처음 공개한 이번 영상 콘텐츠는 ‘5월 이후 투자전략과 주도주 총정리’를 주제로 대신증권 투자전략팀 이경민 팀장과 메이크잇 강흥보 센터장이 함께 출연했다.   대신증권 리서치 센터에서 발간한 ‘2021 하반기 산업전망 조사 분석 자료’를 기초로 총 12편으로, 자동차, 유통, 반도체, 2차전지, 은행 등 다양한 업종에 대한 내용을 각 분야별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올해 하반기 주목해야 할 주요 종목을 집어준다. 영상 콘텐츠는 다음달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E트렌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메이크잇 박수인 대표는 “개인 투자자의 비중이 급격히 늘고 있는 만큼 눈높이에 맞는 투자정보에 대한 니즈가 많음을 실감하며 이번 기획 영상 콘텐츠를 준비하게 됐다”며 “대신증권과의 협업을 통해 주린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리서치 센터의 업종 섹터별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고 설명했다.    구독자 약 70만명에 달하는 E트렌드는 개인 투자자 눈높이에 맞춘 정보만 선별해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들을 초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검증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올해 초 기존 ETF트렌드에서 E트렌드로 채널명을 변경하고 경제, 금융, 재테크 등에 대한 폭넓은 투자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1-05-21
BY 김현주 기자
  금융미디어 큐레이션 그룹 메이크잇(대표 박수인)은 NHN 커머스 자회사인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인 NHN고도(대표 이윤식)의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와 협업해 언택트 랜선 세미나를 개최하고, 영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돕기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메이크잇은 구독자 수 60만 명의 E트렌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랜선 세미나를 홍보하고, 투자서로는 이례적으로 장기간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의 저자인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염승환 부장이 강연을 맡았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로 개척과 확대를 돕기 위해 ‘2021 이커머스 전략세미나 : 트렌드’를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소비 패턴과 시장환경에 맞춘 온라인 마켓 시장의 트렌드를 짚어보고 이커머스 시장 대응 전략을 살펴본다. 랜선 세미나는 오는 26일 NHN고도의 온라인 창업교육 유튜브 채널인 ‘고셀러TV’를 통해 오후 2시부터 라이브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를 사전 신청하거나 참석 시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을 증정하고, 진행 중 댓글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버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출처 : 한국면세뉴스(http://www.kdfnews.com)
2021-03-17
BY 박주범 기자
    금융미디어 큐레이션 그룹 ㈜메이크잇(대표 박수인)은 구독자 수 60만 명의 E트렌드 유튜브에 서울시장 후보들과 국내 최고 모빌리티 전문가로 꼽히는 대림대 김필수 교수를 초청해 서울시의 경제, 부동산 정책 방향과 모빌리티 산업 전망을 짚어보는 릴레이 대담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E트렌드 채널은 지난달 27일과 28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나경원 전 의원 등 서울시장 후보를 패널로 초대해 부동산 정책을 비롯해 친환경차량 보조금, 전기차 확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 전동 킥보드 관련 규정 등 모빌리티 관련 공약을 살펴봤다.      지난 6일에는 박영선 후보를 초대해 미래 모빌리티의 중요한 축 중의 하나인 차량 공유 시장 정책 방향과 서울시의 보행자 중심 도로 개편 정책 등을 다루었고, 앞으로 안철수 대표를 초대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투자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E트렌드는 유튜브의 방대한 콘텐츠와 금융, 투자 정보 중 개인투자자 눈높이에 맞춘 꼭 필요로 하는 정보만 선별해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들을 초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검증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한편 ㈜메이크잇의 E트렌드 유튜브는 올해 초 기존 ETF트렌드에서 E트렌드로 채널명을 변경하고 경제, 금융, 재테크 정보를 폭넓게 소개하고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1-03-09
BY 김현주 기자
  코로나19로 K-바이오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금융미디어 큐레이션 그룹 메이크잇(대표 박수인)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협업해 한국 바이오 산업의 투자 전망과 주요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짚어보는 콘텐츠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크잇은 구독자 수 55만 명의 E트렌드 유튜브를 통해 지난해 증시 대표 주도주 BBIG(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 가운데 특히 개인투자자의 투자 비중이 높은 바이오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E트렌드는 유튜브의 방대한 콘텐츠와 금융, 투자 정보 중 개인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만 선별해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들을 초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검증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E트렌드 채널은 지난해 자동차 업계의 권위자인 대림대학교 자동차학과 김필수 교수와 향후 10년 모빌리티 산업 전망과 개인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K-배터리 산업을 분석하는 시리즈를 공개한 바 있다. 올해 초 약사 출신 첫 바이오 벤처캐피탈리스트인 한국투자파트너스의 황만순 대표를 패널로 초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K-바이오헬스 유망 기업들을 소개하고 투자 전망을 짚어보는 3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황만순 대표는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주로 바이오 투자를 담당하며 케이피에스, 바이오솔루션,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휴메딕스, 에이치엘비 등에 투자하며 트렉레코드를 쌓아왔다. 이 밖에도 의사 출신 바이오 투자 심사역으로 현업 전문가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승우 이사를 초대해 한국 경제를 이끌어갈 미래 성장 업종으로 손꼽히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분야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에게 향후 10년간 투자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메이크잇의 E트렌드 유튜브는 올해 초 기존 ETF트렌드에서 E트렌드로 채널명을 변경하고 경제, 금융, 재테크 정보를 폭넓게 소개하고 있다. 출처 : 한국면세뉴스(http://www.kdfnews.com)  
2021-02-18
BY 박주범 기자
금융미디어 큐레이션 그룹 ㈜메이크잇(대표 박수인)은 28일 자사의 비대면 투자 플랫폼인 ‘올라프(ALAP: All Life Asset Platform)’의 렌탈 서비스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라프 출시 2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2배 이상 급증하며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새로운 투자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메이크잇은 개인 투자자들의 수익률 증대를 위한 한도 증액 서비스를 올라프의 신규 부가 서비스로 제공한다.   올해 10월 첫 서비스 출시 후 사전 예약 물량이 조기 완판된 데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 개인투자자의 주식 투자 열풍에 힘입어 2차 사전 예약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라프의 높은 수익률도 화제가 되고 있다.   ㈜메이크잇의 분석 자료에 따르면 올라프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의 수익률이 최저 19.23%부터 최고 53.2%에 달했다. 올라프가 추천한 400여개 종목 가운데 97% 이상이 수익을 내고 있다.   이런 높은 수익률은 올라프(ALAP)가 특허 받은 전략에 따라 매수 수량, 매수 비중, 진입 타이밍 등 데이터 기반 AI알고리즘을 적용해 코스피, 코스닥, 상장지수펀드(ETF)를 쉽고 안전하게 분할 매수, 분할 매도할 수 있는 ATS(Automatic Trading System) 기반 반자동 매매솔루션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신동준 플랫폼 개발1팀장은 “메이크잇 트레이딩 전략 전문가들의 10년 이상 축적된 투자 노하우 바탕으로 설계된 AI 알고리즘과 직관적인 사용방법, 투자 성향에 따른 세분화된 투자전략, 올라프 어드바이저의 시그널이 잘 매칭된 결과 좋은 성과가 났다”며, “고객들의 효과적인 자산관리를 도울 수 있는 부가서비스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한도 증액 서비스 오픈을 통해 기존 투자자들은 투자 금액 상한을 기존 2억에서 최대 10억 이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연말을 맞아 올라프 반자동매매솔루션과 삼성 갤럭시탭 S7, 트레이드스터디 강의를 6개월 간 이용할 수 있는 “199렌탈패키지”를 신규로 출시해 2030 투자자들의 부담은 낮추고, 금융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렌탈형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김애리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최근 투자에 대한 2030세대 관심이 급증하며 ㈜메이크잇이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도 연말까지 30만 구독자를 달성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며, “경제, 금융 전문가들의 다양한 투자 정보와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오픈마켓용 앱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2020-12-30
BY 김현주 기자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내가 직접 전략을 선택하고, 나만의 투자전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엔지니어들로부터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이명준ㆍ개인투자자ㆍ54)   11일 오후 서울 상암동 메이크잇 사옥 회의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가 신(新) 자산관리 플랫폼 ‘올라프(ALAP: All Life Asset Platform)’의 특징과 강점을 설명하자 회의실 참석자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했다. 일부 참석자들은 노트에 메모를 꼼꼼히 하기도 했다.    금융 미디어 큐레이션 기업 메이크잇은 10~11일 이틀간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신(新) 자산관리 플랫폼 ‘올라프(ALAP: All Life Asset Platform)’ 설명회를 개최했다.  HTS, MTS를 넘어서는 3세대 트레이딩 서비스인 올라프는 일시적, 투기적 신호만을 알려주는 기존의 자동매매 솔루션과는 달리 전문가 기반의 크로스오버 서비스 형태인 반자동 매매솔루션으로, 4가지 주요특허 기반의 전략배분 분산투자 알고리즘(Algorithm)을 탑재해 사용자가 직접 본인 투자성향과 레벨을 선택하고 시장의 변화에 따라 맞춤식으로 변경할 수 있다. 더불어 투자에 입문하는 초보투자자부터 전문투자자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투자의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올라프는 투자자가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전략배분을 직접 선택하고 전담인력의 관리를 통해 서비스 이용의 안정성은 물론 수익성과 편의성까지 갖춘 차세대 트레이딩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PC 기종인 S7 모델에 올라프 트레이딩 서비스를 커스터마이징한 전용단말기와 전용앱의 구성으로 언제 어디서든 멀티태스킹을 통해 나의 투자 성과를 분석한다(올라프 대시보드 제공). 또한, 동시에 다른 업무를 함께 처리할 수 있으며, 트레이딩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 기능만을 담아 시간 여유가 없는 바쁜 직장인부터 개인투자자와 전문투자자에 이르기까지 보다 직관적인 투자와 트레이딩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지원하여 투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최적화된 투자시스템이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는 “한국시장의 개인투자자들이 1000만에 육박하고 있는 시점에서 여성 및 시니어 세대의 투자입문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투자 편의성에 대한 니즈는 더욱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며 “이번 올라프  출시는 누구라도 쉽게 투자할 수 있는 금융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정부분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차 초기물량 완판으로 흥행몰이를 한 올라프는 조만간 2차 추가 예약 이벤트와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투자자 수요를 맞출 계획이다. 메이크잇은 앞으로 설명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해 투자자들에게 올라프의 수익성과 편의성에 대해 설명하고 쉽고 편한 금융투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ankook66@sedaily.com   출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2020-10-19
BY 이민주 기자
♦ ETF트렌드, 금융자산 시장의 자산 쏠림 현상 막고 다양한 금융정보 대중화에 이바지 목표   금융 교육 큐레이션 그룹 (주)메이크잇은 8월, 금융 미디어 매체인 ETF트렌드에 대한 인터넷뉴스서비스 사업자 등록을 마무리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ETF트렌드는 국내 유일 ETF 전문 인터넷뉴스서비스 매체로 그 행보를 넓힐 계획이다.   ETF트렌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활성화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동향을 중심으로 국내 및 글로벌 대표 ETF와 유망 ETF의 상품정보를 제공하며 투자전략을 다루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이사 겸 ETF트렌드 발행인은 앞으로 메이크잇 전문영역인 정확한 금융정보 전달에 집중함으로써, 허위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금융 사고와 피해를 최소화하고, 금융정보를 대중화하는 매체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박 대표는 명실상부 국내 유일 ETF 전문 미디어로서 이미 여의도 유명 애널리스트와 투자 전문가들이  칼럼리스트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그 전문성을 더욱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ETF트렌드 필진은 서강대 경제대학원 김영익 교수,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전균 수석연구위원,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김훈길 수석연구원,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문남중 연구위원,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차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영익 교수는 전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 겸 하나금융경영연구소장으로서 국내 거시경제분석 애널리스트의 대가로 손꼽힌다. 삼성증권 전균 수석연구위원은 파생상품과 ETF 시장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ETF트렌드는 앞으로 정제되지 않은 금융데이터의 수집부터, 기술분석, 시각화에 이르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금융 정보 습득의 양극화 현상을 해소해 나간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있다.   박 대표는 “금융서비스의 공정한 활용과 금융 대중화를 위한 문화코드를 확산시켜 누구나 쉽고 유익하게 금융 콘텐츠를 습득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전문 기업과 매체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2020-09-02
BY 양다훈 기자
    ◆핫&뉴 KB증권, ‘얼굴인증 비대면계좌 개설 서비스’ 출시 KB증권은 19일 얼굴 인증을 통한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고객은 KB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에서 얼굴을 셀프 촬영한 뒤, 해당 사진이 신분증 상 사진과 일치할 경우 계좌 개설을 위한 인증을 진행할 수 있다.   인증 과정에선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게 방지하는 기술이 도입됐다. KB증권은 촬영된 이미지의 원본을 저장하지 않고, 수치화된 특정 정보만을 암호화해 저장하는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인증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기술도 적용됐다. KB증권은 신분증 사진 속 과거 모습과 현재 모습 간 차이가 있는 점을 고려, 단순 이미지 일치 여부가 아니라 외모가 변해도 유지되는 특정 정보들을 비교하는 고도화 알고리즘을 탑재했다고 강조했다.   하우성 마블 랜드 트라이브장은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본인을 인증하기 위해 금융사 업무시간에 맞춰 영상통화를 해야했던 고객들과, 영상통화에 익숙하지 않았던 고령 고객들의 비대면계좌 개설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 등 새롭게 도래하는 사설 인증 시대에 대비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얼굴 인증 서비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인증체계 구축 등을 검토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메이크잇, 나만을 위한 자산관리플랫폼 '올라프(ALAP)' 출시   금융 미디어 큐레이션 기업 메이크잇은 금융교육 기반 새로운 자산관리 플랫폼 '올라프(ALAP: All Life Asset Platform)'를 오는 9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라프’는 매매시스템뿐 아니라 금융교육 기능까지 갖춘 새로운 개념의 컨버전스 서비스 플랫폼이다. 투기적 매매, 묻지마 투자 등으로 손실을 입는 것을 막기 위해 론칭하는 차세대 플랫폼이다.메이크잇에 따르면, 올라프는 4개의 특허를 받은 전략배분 알고리즘을 국내외 증권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트레이딩 시스템(ATS Automatic Trade System)에 적용해 개발했다. 박수인 대표는 "1세대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2세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넘어서는 3세대서비스"라고 덧붙였다.       ◆페퍼저축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시스템’ 도입   페퍼저축은행은 19일 영업점 방문 없이 주택담보대출의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페퍼저축은행은 홈페이지와 페퍼루앱에 각종 증빙서류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스크래핑 서비스와 인터넷 등기소를 연동한 △전자등기 프로세스를 새롭게 추가했다.페퍼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용 고객은 영업점 방문 없이 보다 간편하게 대출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택담보대출 시스템 개편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기존 주택담보대출 과정의 경우 담보물조사나 근저당권 설정 등의 문제로 대출 실행까지 전 과정을 영업점 방문없이 진행하기엔 제약이 있었다.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대출신청, 서류제출, 전자등기까지 복잡한 주택담보대출의 과정을 페퍼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경제를 리뷰, 미래를 본다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원문  
2020-08-24
BY 진종식 기자
►금융투자 이젠, 내가 선택하고 내가 투자한다.   [스마트경제] 금융 미디어 큐레이션 기업 메이크잇은 14일 금융교육 기반 새로운 자산관리 플랫폼 ‘올라프(ALAP: All Life Asset Platform)’를 오는 9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이크잇이 다년간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얻은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 동안 충분하지 못한 금융 교육으로 인해 투기적 매매, 묻지마 투자 등으로 큰 손실을 입은 투자자들을 위해 런칭하는 차세대 플랫폼이다.  메이크잇은 올라프를 통해 투자자가 실제 투자 알고리즘을 직접 선택, 운용하도록 하고 전담 인력을 통해 꼼꼼한 고객 관리로 기존 자산관리 서비스와 구분되는 매력적인 투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일시적, 투기적 매매 신호를 알려주는 시그널 알고리즘 트레이딩 방식과는 달리, 4개의 특허 받은 전략배분 알고리즘을 국내외 증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트레이딩 시스템(ATS Automatic Trade System)에 적용, 개발했다. 1세대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2세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넘어서는 3세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PC 기종인 S7 모델에 트레이딩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징하여 5G의 네트워크로 언제 어디서든 멀티태스킹을 통해 나의 투자 성과를 분석함(올라프 대시보드 제공)과 동시에 다른 업무를 함께 처리할 수 있어 즉시성과 다양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이삼호 메이크잇 중앙연구소 본부장은 올라프의 강점을 다음과 같이 4가지로 정리했다. “첫째, 기존 HTS/MTS에 수많은 기능이 있지만 정작 사용하는 기능은 몇 개가 채 되지 않는다. 올라프에는 트레이딩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 기능만을 담았으며 자투리 시간을 내어 투자하는 바쁜 직장인부터 개인투자자와 전문투자자에 이르기까지 보다 직관적인 투자와 트레이딩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지원하여 투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최적화된 투자시스템이다.” “둘째, 가장 큰 차별화전략은 (주)메이크잇이 다년간 연구한 모든 노하우가 집약된 에너지지표이다. 글로벌 에너지, 코스피, 코스닥과 같은 인덱스 지수, 그리고 국내외 업종별 트렌드 지표까지 전체 시장을 아우르는 유일한 지표로서 시장의 방향성과 흐름을 수치화 하여 직관적으로 파동을 예측할 수 있다.”  “셋째, 특허 받은 4가지 전략배분 알고리즘 기반 ATS반자동 매매솔루션이다. 4가지의 개별 전략마다 특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자 본인 상황에 맞는 전략을 스스로 선택하는 맞춤형 오토 트레이딩 기능을 활용한다면 많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트레이딩이 되는 매매에 특화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올라프 출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올라프 어드바이저 등 고도화 기술을 탑재해 나갈 예정이다.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금융 트렌드와 새로운 문화를 만들 것이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는 “많은 투자자를 만나면서 개인투자자가 실패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기 위해 힘써왔다”며 “이에 대해 메이크잇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에 대해 수년간 고민해왔으며, 그 해결방안의 첫 시작이 바로 올라프”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표는 “올라프가 국내 1000만명에 육박하는 개인 투자자의 갈증을 해소시켜줄 유일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어떤 역할을 해 나갈지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스마트경제(http://www.dailysmart.co.kr)
2020-08-24
BY 정희채 기자
  ㈜메이크잇이 다년간 고객과의최접점에서 얻은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 동안 충분하지 못한 금융 교육 탓에 투기적 매매와 묻지마투자 등으로 큰 손실을 입은 투자자들을 위해 차세대 플랫폼 '올라프'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라프는 매매시스템뿐 아니라 금융교육 기능까지 갖춘 새로운 개념의 컨버전스 서비스 플랫폼이다. 투기적 매매, 묻지마 투자 등으로 손실을 입는 것을 막기 위해 론칭하는 차세대 플랫폼이다.   (주)메이크잇 박수인 대표는 "올라프를 통해 투자자가 실제 투자 알고리즘을 직접 선택, 운용하도록 하고 전담 인력을 통해 꼼꼼한 고객 관리로기존 자산관리 서비스와 구분되는 매력적인 투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잇에 따르면, 올라프는 4개의 특허를 받은 전략배분 알고리즘을 국내외 증권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트레이딩 시스템(ATS Automatic Trade System)에 적용해 개발했다. 박수인 대표는 "1세대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2세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넘어서는 3세대서비스"라고 덧붙였다. 또한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PC 기종인 S7 모델에 트레이딩 시스템을 적용해 5G의 네트워크로 언제 어디서든 투자 성과를 분석함(올라프 대시보드 제공)과 동시에 다른 업무를 함께 처리할 수 있어 즉시성과 다양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https://www.g-enews.com)    
2020-08-18
BY 박희준 기자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금융 미디어 큐레이션 기업 메이크잇(대표 박수인)이 금융교육 기반의 새 자산관리 플랫폼 '올라프(ALAP: All Life Asset Platform)'를 9월 출시한다. 메이크잇이 다년간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얻은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간 충분하지 못한 금융 교육으로 인해 투기적 매매, 묻지마 투자 등으로 손실을 입은 투자자들을 위해 런칭하는 차세대 플랫폼이다.    메이크잇은 올라프를 통해 투자자가 실제 투자 알고리즘을 직접 선택, 운용하도록 하고 전담 인력을 통해 꼼꼼한 고객 관리로 기존 자산관리 서비스와 구분되는 매력적인 투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일시적, 투기적 매매 신호를 알려주는 시그널 알고리즘 트레이딩 방식과는 달리, 4개의 특허 받은 전략배분 알고리즘을 국내외 증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트레이딩 시스템(ATS Automatic Trade System)에 적용, 개발했다. 1세대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2세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넘어서는 3세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PC 기종인 S7 모델에 트레이딩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징하여 5G의 네트워크로 언제 어디서든 멀티태스킹을 통해 나의 투자 성과를 분석함(올라프 대시보드 제공)과 동시에 다른 업무를 함께 처리할 수 있어 즉시성과 다양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올라프의 가장 큰 강점은 트레이딩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 기능만을 담았다는 점이다. 이삼호 메이크잇 중앙연구소 본부장은 "기존 HTS와 MTS에 수많은 기능이 있지만 정작 사용하는 기능은 몇 개가 채 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했다"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투자하는 바쁜 직장인부터 개인투자자와 전문투자자에 이르기까지 보다 직관적인 투자와 트레이딩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이크잇이 다년간 연구한 모든 노하우가 집약된 에너지지표도 강점이다. 글로벌 에너지, 코스피, 코스닥과 같은 인덱스 지수, 그리고 국내외 업종별 트렌드 지표까지 전체 시장을 아우르는 유일한 지표로서 시장의 방향성과 흐름을 수치화 하여 직관적으로 파동을 예측할 수 있다.   특허 받은 4가지 전략배분 알고리즘 기반 ATS반자동 매매솔루션도 또 다른 강점이다. 4가지의 개별 전략마다 특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자 본인 상황에 맞는 전략을 스스로 선택하는 맞춤형 오토 트레이딩 기능을 활용한다면 많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트레이딩이 되는 매매에 특화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는 “올라프 출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올라프 어드바이저 등 고도화 기술을 탑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ankook66@sedaily.com        출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2020-08-14
BY 이민주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재테크 큐레이션 전문 그룹 메이크잇이 금융 교육과 투자 부문을 버무린 자산관리 플랫폼 올라프(All Life Asset Platform, ALAP)를 오는 9월 출시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올라프는 개인 맞춤 금융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용자 수준에 맞는 금융 상품 트레이딩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마켓 인덱스를 지역별로 나누어 볼 수 있고 자금 목적별로 자산관리를 설정해 퇴직연금 ETF 등 금융상품을 ALAP-어드바이저로 자동 매매하거나 각종 시장 보조 지표와 카피 트레이딩 전략을 활용해 언제, 사용자가 원하는 때 매매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메이크잇은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시작하겠다고 마음 먹어도 자신이 가진 여러 계좌와 카드 정보, 지출 내역을 정리해 파악하고 어려운게 사실"이라며 "올라프는 자산 관리에 핀테크를 적용해 사람의 개입 없이도 자산을 운용하고 관리해준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잇은 올라프와 관련해 3세대 자산 관리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1세대 자산관리 개념은 특화된 단일 기능만 제공했다.  2세대 자산관리 서비스는 개별 기능에 다양한 자산관리 도구가 더해진 개념이다.  글로벌 금융 시장에 대한 뉴스, 분석, 스트리밍 시세 및 차트, 기술 데이터 및 금융 도구를 제공하는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 공인인증서를 한번 등록해두면 예금·카드·보험·대출 등 금융자산 현황을 불러모아 한눈에 보여주고 추천하는 뱅크샐러드(Bank Salad), 간편송금 서비스로 출발해 앱 하나로 다양한 금융회사의 상품을 비교, 가입할 수 있는 토스 서비스 등이 2세대 자산관리 서비스란게 회사측 설명이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는 “3세대 금융교육기반 자산관리 플랫폼은 올인원 금융 서비스로 진화 중이고, 최근 고객군이 다양하게 세분화되면서 이들 성향과 니즈, 소비 패턴에 맞춰 보다 정확하고, 유연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형 특화 자산관리 서비스가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투자자들이 올라프 플랫폼에 금융 교육 콘텐츠를 더해  사용자가 보다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포털 기반 태블릿 서비스를 고심 끝에 내놓게 됐다"고 덧붙였다. 메이크잇은 2018년 5월 출범한 재테크 큐레이션 전문 그룹으로 금융교육과 지수상장펀드(ETF: Exchange-Traded Fund) 대중화에 주력해왔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http://www.digitaltoday.co.kr)
2020-08-06
BY 황치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