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핀테크 기업 메이크잇, 이노비즈 인증 결과 A등급 획득 공개
금융 미디어 큐레이션 기업 ㈜메이크잇(대표이사 박수인)이 기술혁신 중소기업 인증에서 A등급을 받았다.
메이크잇 측에 따르면 지난해 진행된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Inno-Biz) 인증 결과 최근 A등급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이노비즈는 정부에서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R&D역량, 특허, 서비스, 재무상태, 인력, 조직관리, 비전 등 회사운영의 전반적인 부분들의 평가지표를 통해 기업검증을 하는 제도다.
검증 과정에서 기준 수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 해야만 선정되는 것은 물론 메이크잇이 받은 A등급은 상위 등급에게만 주어지는 등급이다.
메이크잇의 기술이 집약된 올라프(ALAP, All Life Asset Platform)는 생애주기자산관리플랫폼을 주력 상품 중의 하나로 2020년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투자자가 본인의 투자금, 투자성향에 맞는 전략 배분을 직접 선택하고 전담인력의 관리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해 안정성뿐만 아니라 수익성과 편의성까지 갖춘 차세대 자산관리 트레이딩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2022년 상반기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PC 기종인 갤럭시 텝S8 모델에 ALAP 플랫폼을 올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초 금융·경제∙투자부문의 정보 커뮤니티 플랫폼 '픽톡(PICK-TALK)'을 올 상반기 출시해 메이크잇이 보유하고 있는 금융 및 투자 관련 핵심 기술력을 통합 운영할 예정이다.
픽톡은 메이크잇에서 자체 개발된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프라로 인공지능 딥러닝 모델설계, 알고리즘(Algorithm)을 기반으로 개인 및 전문투자자까지 핵심종목 정보를 보고, 듣고, 나눌 수 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상호 정보를 교환하고 전문가의 투자 가이드까지 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메이크잇은 개인의 재테크 큐레이션 서비스, 금융 전문 미디어, 교육, 비대면 투자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현재 금융∙경제와 투자 전문 유튜브 채널인 ‘E트렌드’를 중심으로 모빌리티 채널인 ‘M트렌드’와 패션뷰티 채널 ‘O트렌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수는 1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